기자명 남상훈기자
  • 입력 2017.01.31 10:49

[뉴스웍스=남상훈기자] KB금융그룹과 LG유플러스가 KB금융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의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 및 LG유플러스 연계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이번 서비스 개선은 ▲포인트리 서비스 확대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 강화 ▲소비 매니저 서비스 업그레이드 ▲LG유플러스 연계 서비스 추가 등 4개 부문에 초첨을 맞춰 ‘리브 메이트’의 이용자 편의성과 활용도를 한 단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 개선에서 리브 메이트의 포인트리 충전·출금·교환 등의 기본 서비스를 확대하고 포인트리 활용 편의성도 높였다. 충전의 경우 KB국민카드의 체크카드 외에 KB국민은행 계좌로도 할 수 있으며 출금도 기존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와 함께 KB국민은행·KB증권·KB저축은행 계좌로도 가능하도록 했다.

교환은 ‘SSG머니’와 ‘항공 마일리지’외에 ‘페이코 포인트’와 ‘비트코인’으로도 적립된 포인트리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동호회 등 다양한 모임의 공동포인트 계좌인 ‘모임통장’과 ‘커플통장’을 새롭게 선보이고 메신저 서비스인 ‘메이트 톡’ 기능도 추가했다. 이를 통해 모임 또는 커플들의 회비 및 일정 관리는 물론 구성원간의 편리한 채팅도 가능하게 하는 등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를 강화했다.

기존 포인트리를 적립, 활용하는 ‘용돈 보내기’, ‘포인트 주고 받기’ 기능에 펀(FUN)요소를 가미해 ‘미션에 따른 포인트리 모으기’, ‘가족간 미션 수행 후 용돈 주고 받기’ 등의 기능도 추가했다.

지출 내역 분석 등 스마트한 소비 관리 서비스인 ‘소비 매니저’의 기능을 강화한 점도 돋보인다. 소비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카테고리별 예산 관리 ▲개인화된 소비 패턴 가이드·리포트를 제시 ▲고객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할인·무료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 연계 서비스도 강화했다. 우선 ‘리브 메이트’ 앱 로그인 한 번으로 LG유플러스의 ‘비디오 포털’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포인트리를 LG유플러스의 통신요금 납부는 물론 휴대전화 구매 시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금융사 포인트와 통신사 콘텐츠의 연계성을 높였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리브 메이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100만번째 가입 고객에게 100만 포인트리를 적립해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