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우기자
  • 입력 2017.02.03 14:12

[뉴스웍스=김동우기자] 광동제약이 3일 가수 문희준과 크레용팝 소율을 모델로 한 큐레이션 쇼핑몰 ‘스펀박스(SFUNBOX)’의 CF 영상을 공개했다.

스펀박스는 SNS와 쇼핑이 결합된 ‘헬스&뷰티전문 큐레이션 쇼핑몰’이다. 스펀박스의 첫 CF인 이번 영상은 소비자가 직접 구매한 제품을 추천하는 쇼핑몰의 특징을 강조해 ‘써본 내가 MD가 되는 큐레이션 쇼핑몰’을 핵심 카피로 내세우고 있다.

영상에서 ‘20년차 다이어트 MD’ 문희준은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소율에게 “내 경험을 사볼텐가”라며 제품을 추천하자 소율이 기뻐하는 장면도 이러한 스펀박스만의 특징을 잘 나타낸다.

광동제약은 CF 영상 공개를 기념해 스펀박스 홈페이지에서 이달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본인의 경험을 담아 박스를 제작한 MD회원에게 박스 카운팅 수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과 스펀박스 포인트를 제공한다. 스펀박스에서 제작된 전체 박스의 수가 10만개를 돌파하면 조회수, 판매금액 등의 기준을 충족한 1등 회원에게 백화점 상품권 1000만원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광고가 스펀박스의 첫 광고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스펀박스는 ‘경험쇼핑’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소비자 간 구매 경험을 공유하고 소비자가 직접 가격 할인과 판매 시 보상까지 받는 ‘소비자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