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주진기자
  • 입력 2015.11.20 15:37

새정치민주연합이 ‘문안박 연대론’을 둘러싼 내홍에 휩싸여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은 박원순 시장의 선거법 위반 혐의를 지적하고 나섰다. 

지방자치단체장인 박 시장이 총선에 개입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며 중치적 중립성 위반을 제기하고 나선 것이다. 

새누리당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안박 연대론’과 관련해 "박원순 서울시장의 선거법 위반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겠다"며 "더 이상 총선 개입을 할 경우에는 새누리당이 용납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 역시 브리핑을 통해 "비상식적 행위가 도를 넘은 것 같다"고 정면 비판했다. 이어 "박원순 시장은 서울시민을 위해 행정에 온 힘을 써야할 지자체장이다. 이러한 자신의 본분을 망각하고 정치정당의 지도부가 되겠다는 것은 명백한 정치행위이자 서울시장으로 뽑아준 시민에 대한 배신행위"라고 몰아붙였다.

황진하 사무총장 역시 문재인 대표를 직접 겨냥해 비판했다. 황 총장은 "명색이 제1야당 대표가 본인의 호남 지지율이 5%밖에 안 되는데 충격을 받아 문안박 3명 대선 후보 지지율을 합치면 새누리당 어느 후보도 압도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국민 정치문화 수준을 격하하는 사람이 야당 대표라는 것이 안타깝다"고 했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문재인 대표가 제시한 '문안박 연대론'에 참여할 의사가 있다고 밝혀, 문재인 대표의 리더십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하지만 안철수 의원이 사실상 제안을 거부하고 비주류계 의원들이 대거 반발하면서 연대론 성사는 사실상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인 상황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