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영길기자
  • 입력 2017.04.17 11:00
삼성물산이 개발한 미세먼지 제거 시스템. <자료제공=삼성물산>

[뉴스웍스=김영길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미세먼지로부터 입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래미안 아파트 단지에 도입하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1단계로 현재 시공 중인 신반포리오센트와 래미안아트리치 등 2개 단지에 IoT(사물인터넷) 홈큐브 시스템을 설치하고 다른 상품들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IoT 홈큐브는 래미안만의 휴대용 실내 미세먼지 측정장치로, 삼성물산 주거성능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했다.

IoT 홈큐브는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좋으면 파란색, 매우 나쁠 경우엔 빨간색으로 점등된다. 공기질이 안 좋을 경우 래미안의 주거관리 시스템인 HAS와 연동해 외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자동으로 실내환기시스템도 작동시킨다.

먼지 센싱 렌지후드도 설치된다. 먼지 센싱 렌지후드는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기능을 갖춘 후드로, 미세먼지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후드 풍량을 조절해 미세먼지를 신속하게 제거한다. 또 세대 내 환기시스템을 작동시켜 잔류 음식냄새를 없애 실내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한다.

삼성물산은 또 공동주택용 에어 샤워룸, 놀이터 미세먼지 알람 시스템, 쿨미스트 분사기계 등 다양한 미세먼지 제거 상품을 입주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준 삼성물산 빌딩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물산은 래미안에 거주하는 분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개발을 통해 래미안에 산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