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7.08.10 14:12
<사진=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나도 국정원의 피해자"라며 "지난 2012년 종북, 패륜, 표절 이런 얘기의 배후에 국정원이 실체로 끼어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10일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전화인터뷰를 통해 "(당시) 저희 가족한테 국정원 직원이 접근해 가족분란을 만들었다"며 "형님한테 '이재명이 간첩 30명하고 9월 말까지 구속된다, 간첩이다' 라고 이야기 했다"고 말했다.

그 이후 이 시장의 형은 이 시장을 향해 “종북 시장이다, 북한을 추종하는 시장이다”라고 말하며 집안 분란이 시작됐다면서 "이것이 종북 패륜의 시작"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2013년에는 논문 표절 논란 당시 국정원 직원 김모씨가 해당 대학에 가서 논문 표절의 문제를 왜 해결을 안 하냐, 빨리 취소해라, 이런 취지의 압력을 가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근본적인 뿌리를 보면, 2011년 정도에 청와대가 성남시를 석 달간 내사하고, 40쪽짜리 보고서를 만들어서, 당시 임태희 비서실장이 이명박 대통령한테 직보했다는 보도가 있다"며 "그걸로 보면, 그때부터 이것이 기획돼서 체계적으로 계속됐던 것 같다"고 했다.

그는 "이런 부분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면서 4대강, 제2롯데월드, 자원외교 등의 사례를 들며 "대통령 재임 시에는 공소시효가 중단이 되니까 지금 4~5년 밖에 안 지난 거라서 거의 모든 범죄행위에 대해서 처벌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 시장은 진행자의 문재인 정부에 대해 평가해 달라는 주문에 "어려움에 봉착하고 있긴 한데 일단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본다"며 대체로 긍정적인 답변을 내 놓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