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7.08.30 10:08
<사진=정갑윤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정갑윤 자유한국당 의원의 "탄핵" 발언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정 의원은 지난 28일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문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넘기면서 반복되는 헌법 위반 사례가 몇 가지 있다”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적용된 탄핵 사유가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해당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의 가장 큰 이유는 헌법 수호 의지부족”이라며 “문 대통령의 반복되는 헌법위반 행위는 우리가 경험한 탄핵의 사유에 해당된다”고 강조했다.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이에 대해 청와대는 29일 박수현 대변인의 명의로 논평을 내 "문재인 대통령의 국가원수로서 적법한 권한 행사를 두고서, ‘대통령 탄핵사유’에 해당한다는 발언을 했다"면서 "사실에 부합하지 아닐뿐더러, 문재인 대통령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국가원수로서 권한을 부인한 것입니다. 이에 청와대는 깊은 유감의 뜻을 밝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갑윤 의원은 자의적이고 근거도 분명치 않는 법 해석을 내세워 헌법을 의도적으로 오독하고 왜곡했다"며 "국민과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여당의원들을 중심으로 반발이 일며 정 의원의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30일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정 의원의 발언에 대해 "대선 불복에 가까운 언사에 대해 책임 있는 사과를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자신의 트위터에 "국회의원국민소환제제는 국민의명령!"이라며 "걸핏하면 대통령 흔들기,누가 탄핵감인건가?"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