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7.09.04 12:51
이기광 솔로앨범 <사진=이기광 인스타그램>

[뉴스웍스=이동헌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이기광이 솔로 활동에 나선 가운데 팬들에게 자신의 앨범을 홍보했다.

4일 이기광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MV] 이기광(LEE GIKWANG) - What You Like"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기광은 이날 서울 성수동 레필로소피에서 솔로앨범 'ONE(원)'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고 솔로 컴백을 알렸다. 이 앨범은 지난 2009년 AJ라는 예명으로 발매했던 앨범 이후 약 8년 만의 솔로 앨범이다.  

이기광은 "AJ는 에이스 주니어의 약자였다. 저에겐 고마운 이름이고 이기광을 데뷔시켜준 이름이고 없어서는 안될 이름이지만 AJ를 뛰어넘는 이기광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앨범의 시작과 끝까지 제 손이 안 간 곳이 없다. 뮤직비디오 의상과 전체적인 콘셉트, 곡의 컨텍까지 회사 스태프들과 회의 끝에 좋은 결과물을 얻어내려고 노력했다. 최고는 아닐지 모르나 최선을 다한 앨범이다"라고 설명했다.

이기광은 타이틀곡과 관련 "직접 써보려고 했는데 점점 시간이 갔다. 타이틀곡을 작업한다는 것이 정말 쉬운 작업은 아니다. 굿라이프 용준형에게 부탁도 해놨다. 제가 작업한 곡보다 월등히 좋았다"라며 "제가 무대를 어떻게 즐길 수 있을지 이 곡을 통해 상상이 됐다. 제가 하고자 했던 방향성과 맞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