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경보기자
  • 입력 2017.09.15 07:00

오늘 서울 올림픽공원서 'G70 론칭페스티벌' 개최

제네시스 G70의 주요사양 및 가격표<사진출처=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

[뉴스웍스=박경보기자] 15일 서울에서 전격 공개되는 '제네시스 G70'의 가격표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가격표에는 트림별 세부 옵션도 모두 노출됐다. 

제네시스 G70은 3종의 엔진을 중심으로 총 7개 세부트림이 구성됐다. 가격은 3750만원부터 5230만원에 판매된다. 

이번에 공개된 가격표를 살펴보면 제네시스 G70은 고급 스포츠 세단답게 LED 헤드램프, 18인치 휠, 앞좌석 전동‧열선시트, 8인치 내비게이션 등이 기본 장착됐다.

첨단 사양들도 눈에 띈다.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후측방 충돌 경고, 진동 경고 스티어링휠,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로 구성된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1'이 옵션으로 들어간다.

2.0 터보는 스포츠 서스펜션, 브렘보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 전용 익스테리어와 시트, 듀얼 머플러, 19인치 휠을 기본 장착하는 스포츠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다. 

15일 현대자동차의 중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G70'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차 남양연구소에서 기자들에게 공개된 '제네시스 G70' <사진=박경보기자>

특히 ‘G70 스포츠’로 불리는 최고사양의 3.3 터보는 어드밴스드 트림 기준으로 스포츠 서스펜션, LED 헤드램프, 19인치 휠, 듀얼 머플러, 스포츠 모델 전용 익스테리어와 시트 등이 기본 옵션으로 적용됐다. HTRAC, 와이드 선루프, 브렘보 브레이크 등도 선택할 수 있다. 3.3 터보모델은 제로백 4.7초의 강력한 가속성능을 바탕으로 최대 시속 270km까지 달릴 수 있다.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VGR)과 전자제어 서스펜션, 런치 콘트롤과 같은 최고급 사양들이 대거 적용됐다. 

제네시스 G70의 색상은 블레이징 레드, 그레이스풀 그레이, 레피스 블루 등 10종으로 운영된다. 특히 G70은 작고 균일한 알루미늄 입자와 고채도 유색 컬러층을 분리해 도장하는 신규 공법을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대차는 15일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제네시스 G70 론칭 페스티벌 ‘G70·서울 2017’을 개최한다. 현대차는 이날 올림픽공원의 메인 스테이지 외에도 울산, 부산,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고객들이 제네시스 G70를 최초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 세단 라인업 완성을 이룰 제네시스 G70의 출시를 많은 고객들과 함께 축하하고자 문화 공연과 신차 공개를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론칭 쇼를 마련했다”며 “서울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하는 제네시스 G70과 이번 행사에 대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