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윤기자
  • 입력 2017.09.15 15:00

[뉴스웍스=박지윤기자] 한가위를 앞두고 부모님과 친지, 고마운 지인들에게 어떻게 고마운 마음을 전해 드릴수 있을까. 정성이 담긴 선물 선택에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다. 특히, 올해 추석은 연휴 기간이 열흘이나 계속 되면서 그 동안 찾아 뵙지 못했던 어른들에게도 들러야 할 상황이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품목과 가격대별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감사함과 건강,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명절 선물을 준비할 때는 받는 이의 연령이나 활용 정도를 예상해 센스있는 선물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시중에 나온 선물세트들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프리락토 4종 세트 <사진제공=종근당>

먼저 10대~20대에게 좋은 선물로는 종근당의 건강식품 '프리락토 4종'이 있다. 프리락토 4종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담긴 제품이다.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의 어린이용 ‘프리락토 키즈’와 성인용 ‘프리락토’로 구성됐고, 면역과 항균물질 형성, 장내 세균구성 정상화, 유해균 생성 억제 등의 효능이 있다.

또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오는 25일부터 소개하는 ‘모찌크림 12종 세트’도 1020세대에게 선물해도 좋다. 이 세트는 다양한 천연 앙금에 수제 생크림을 넣어 만드는 아이스모찌로, 밀크티, 녹차, 오렌지 등 12개 모찌로 구성됐다.

설화수 극진 2종 세트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30~40대 여성들에게는 활용도가 높은 화장품 선물세트나 가전제품이 인기가 많다.

아모레퍼시픽은 비교적 중저가 화장품인 한율의 ‘쌀 진액 보습 2종'과 ‘서리태 새결크림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또 가격대가 높은 편인 설화수의 ‘진설 2종’과 ‘윤조에센셜 3종’ 세트 등도 판매한다.

30대 이상의 주부들은 가전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이다. 롯데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삼성‧LG의 최신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행사 기간에 대형가전과 가구 구매고객 대상으로 추첨해 명품 청소기 ‘다이슨V6코드프리’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참치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팸 등 주부들이 식사 반찬으로 활용도가 높은 CJ제일제당의 스팸‧김 세트나 동원F&B의 동원참치 세트도 선물로 제격이다.

건강을 잘챙기지 못하고 바쁘게 일하는 30대 이상의 남성들에게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롯데백화점은 ‘정관장 뿌리삼 지삼 20지세트', ‘정관장 진(眞)-예를 드리다 세트',‘서현 세트' 등 다양한 홍삼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화식한우 죽 세트 <사진제공=현대백화점>

모든 연령과 성별을 통틀어 명절마다 가장 선물로 인기가 많은 세트인 축‧수산물 선물세트도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은 ‘화식 한우 죽’, ‘진공건조 마른굴비’, ‘전복‧랍스터 센스’ 등 다양한 축산물과 수산물 세트를 내놨다. 또 명절 제례용과 선물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롯데주류의 ‘백화수복’도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연령‧성별에 관계없이 생활필수품인 샴푸와 바디워시 등도 선물하기에 부담이 없다. 애경의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과 ‘케라시스 아트 콜렉션’은 선물세트 포장 디자인과 제품에 르누아르의 명화 ‘이레느 깡 단베르 양의 초상’을 담아 실용성와 인테리어 효과까지 노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