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기자
  • 입력 2017.09.21 11:06

[뉴스웍스=장원수기자] 올해 가장 뜨거운 이슈인 ‘욜로(YOLO: Your live once, 인생은 한번 뿐)’가 추석 선물 트렌드 키워드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젊은 층에 이어 중·장년 세대에게도 각광받고 있는 욜로라이프에 따라 욜로 가족을 겨냥한 추석 선물 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올해는 최장 열흘의 휴식이 주어지는 황금 연휴로 명절날 차례를 세고도 여행과 나들이를 즐길 수 있어 욜로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 아이템이 더욱 관심을 높이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으로 연휴에 곧바로 활용하기 좋은 패션, 뷰티 상품이나 여행 및 호텔 패키지 상품의 구매가 급증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마치 ‘가을 방학’처럼 느껴지는 추석 연휴 덕에 야외활동 시 활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의류나 신발, 여행 및 레저 상품, 호텔 숙박권 등이 특별한 명절 선물 아이템으로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며 “특히 명절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일찌감치 추석 선물 세트나 사전 예약 발송 행사를 서두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 액티브시니어 위한 아웃도어 선물, 연휴 나들이로 실용성까지 높아 각광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의류는 올해 더욱 실용적인 선물로 인기 몰이 중이다. 선물 받은 의류는 여행이나 나들이에 바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기 때문. 가성비가 좋으면서도 선물을 주는 이의 센스까지 높여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아이더는 추석을 맞아 오는 10월 22일까지 가을겨울 신상품 구매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신상품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15%의 우대혜택을 지원하는 ‘폴 인 아이더’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시에 신상품 다운재킷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한 겨울 다운패딩 선판매 프로모션과 등산화 구매 고객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여행이나 나들이는 물론 평상시에도 착용하기 좋은 ‘글라디D 재킷’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소재가 결합된 도심형 미들레이어 재킷으로 체온 조절 효과를 높이는 볼패딩 충전재를 사용해 초겨울까지 입기 좋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빈폴아웃도어는 하나투어와 함께 ‘특별한 가을 여행’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의류 및 액세서리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당첨권과 트래블 파우치를 제공한다. 또한 트래블 시리즈 상품 구매 시 20% 할인을 제공한다. 컬럼비아는 오는 15일까지 ‘추석맞이 특가 이벤트’로 벤치다운을 20%, 백화점 매장에서 경량다운을 40% 할인가에 판매하는 다운제품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피부에 관심이 많고 도시 유해환경에 민감한 자녀를 위한 뷰티 솔루션

최근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 환경으로 인해 피부 건강에 신경쓰는 젊은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화학물질의 신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본인 피부에 꼭 맞는 화장품 2~3가지만 쓰는 화장품 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다. 이렇듯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매끈하게 케어하고 싶어하는 욜로 자녀에게는 전문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한다.

문채원 화장품으로 유명한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의 SNP화장품은 최근 즐거운 도시 여성의 더 멋진 뷰티&라이프를 연구하는 어반 폴루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히든랩’을 새롭게 선보였다. 히든랩 ‘스킨 세이버 컨센트레이트’는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피부 체력을 튼튼하게 지켜주는 일명 ‘방패 크림’이다. 보랏빛의 쫀득한 고농축 밤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며 더스트 흡착 방지, 피부 붉은기 개선, 피부 장벽 개선으로 예민한 피부를 지켜준다. EWG(미국환경연구단체)에서 분류한 성분 등급 중 가장 순한 그린 등급에 해당하는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인공색소와 합성향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리지널 진동클렌저 브랜드 클라리소닉의 ‘알파핏’은 남성 피부를 위해 맞춤 설계된 클렌징 기기다. 손으로 세안하는 것보다 7배 더 강력한 피지 클렌징 효과를 선사해 피지분비가 많은 남성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것을 도와준다. 남성 피부에 적합하게 고안된 알파핏의 맨즈 브러시는 수염이 난 부위와 목에도 사용가능하며 피부결을 고르게 해 보다 깔끔한 면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40개의 특허를 가진 클라리소닉의 진동 클렌징 기술은 피부 속에 남아있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99% 제거해주며, 손으로 세안하는 것보다 대기오염물질을 30배나 더 깨끗이 클렌징해준다.

◆ 오랜만에 만난 가족끼리 특별한 가을 추억 남기기 좋은 호텔 패키지 인기

바쁜 일상을 벗어나 모처럼 만난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텔이나 여행 패키지 상품도 인기다. 음식 준비나 명절이 끝난 뒤 집 정리 등 부담을 덜고 가족들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기 좋기 때문. 특히 올해 긴 연휴 덕에 업계는 여행을 떠나지 않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전년보다 두 배 가량 늘 것으로 예측하고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오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유희애락(遊戱愛樂)’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가족이 함께 호텔 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화책 도서관과 VR 게임존을 설치하고 안마의자 이용 공간이나 와인을 마실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면 뷔페 레스토랑 10만원 상품권(5인 이상 이용 시 사용 가능)을 주는 추석 효도 패키지와 ‘러쉬 셀프 스파 세트’ ‘르샤트라 누벨 필로우 미스트’ ‘라 끄리닉드 파리 스파 할인권’을 제공하는 힐링 찾아 떠나는 휴(休)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더 플라자 호텔은 10월 1일부터 9일까지 한시적으로 추석 리플레쉬 컬렉션을 선보인다. 커플과 패밀리 타입 2종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패밀리 타입은 자연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스타일리시한 객실과 최고급 침구류, 항 알러지 케어 성능의 카페트 등을 자랑하는 프리미어 스위트에서의 1박과 세븐스퀘어 조식(3인), 올루스프리미엄 내추럴 클렌즈 주스, 클렌즈 레시피북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