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7.10.15 15:40
<사진=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자유한국당이 지난 13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인 권양숙 여사와 일가에 대해 뇌물공모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는 김성태 위원장과 자유한국당 법률자문위원회 최교일 위원장을 고발인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처 권양숙씨를 비롯한 일가에 대해 뇌물공모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 대변인은 "이 사건을 노무현 전대통령의 유가족으로 부터 고소당한 정진석 의원 사건과 병합심리해 달라고 요구했다"면서 "아직까지 청산되지 못한 원조적폐를 청산하는 차원에서 이 사건이 가진 상징성은 대단히 크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적폐청산 작업을 계속 하되, 공정하고 공평하게 하라"면서 "남에게는 엄격하고 나에게는 관대한 적폐청산은 정치보복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640만불이라는 금액을 주고 받은 것은 지난 검찰수사에서 적시된 팩트"라며 "불과 수년전에 일어났던 노무현 전대통령 일가의 뇌물공모사건에 대해서만 끝까지 단죄하고 마지막까지 추적, 환수하지 못한다면 적폐를 방치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당시)권력의 정점에 있던 노무현 전대통령 일가에서 일어났던 음습한 뇌물공모 혐의에 대한 진실규명과 단죄 그리고 그 돈에 대한 환수없이 적폐청산을 부르짖는 것은 공허한 말장난이고 정치보복일 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원조적폐로서 아직도 의혹이 해소되지 않고 있는 일명, '바다이야기'사건과 신적폐를 양산하며 정치보복을 일삼고 있는 정부 각 부처 적폐청산위원회의 적법성 여부와 초법적 운영실태를 규명하고 강력하게 대응할 것을 천명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