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경보 기자
  • 입력 2017.10.17 11:18

"팟캐스트 1만개 방송채널 편리하게 청취 가능"

르노삼성자동차는 팟빵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QM3(사진)의 T2C 모델에서 팟빵의 모든 팟캐스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뉴스웍스=박경보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디오 콘텐츠 포털 업체인 ‘팟빵’과 콘텐츠 제휴를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QM3의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Tablet to Car)’에서 팟빵의 모든 오디오 콘텐츠(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QM3 T2C 고객들에게 무료로 진행되는 T2C 앱 업데이트를 통해 팟빵의 전체 팟캐스트 순위 정보와 인기 방송, 추천 방송 등 총 19개 카테고리로 구성된 1만여 개의 방송 채널과 약 84만 건의 에피소드를 다양한 검색 기능이 제공된다.

팟캐스트는 인터넷 통신망으로 제공되는 콘텐츠 서비스로 정치‧시사‧예술‧교육‧건강‧취미‧코미디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방송 채널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르노삼성의 T2C는 차량과 태블릿 PC를 연결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현재 QM3의 선택 사양으로 구성돼 있다. 이 두 서비스가 하나로 뭉쳐 새로운 시너지를 내게 됐다.

특히 QM3 T2C 모델은 탈부착이 가능한 8인치 통신형 태블릿 PC를 통해 평상시에는 일반 태블릿 PC처럼 사용하다가 주행 때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함께 T맵 내비게이션, 스트리밍 멜론 서비스, 날씨 정보, 뉴스리더, 팟캐스트 등과 같은 통신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