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양민후기자
  • 입력 2017.10.20 14:56
한국로슈 매트 사우스 대표이사(왼쪽 3번째)와 직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로슈>

[뉴스웍스=양민후기자] ㈜한국로슈가 세계 최대 인사조직 컨설팅 회사 에이온휴잇(Aon Hewitt)이 주관하는 ‘2017 한국 최고의 직장 TOP10’에 선정됐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한국 최고의 직장 상’은 높은 직원 몰입, 우수한 고용 브랜드, 효과적 리더쉽, 고성과 문화 등 4개 영역에 대한 다각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한국로슈는 이번 평가에서 유연한 조직 문화, 환자 삶의 질 향상, 강한 사회적 책임감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내 지사 설립 34주년을 맞이한 한국로슈는 직원들에게 유연한 근무환경과 다양한 직무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Job Shadowing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부서 내 다른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ALPS(Accelerated Leadership Programs)을 통해 직원들의 리더쉽을 강화시키고있다.

이와 함께 한국로슈는 유연근무제와 홈런(Home-Run)데이 등을 통해 개방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업무와 개인 삶의 균형을 맞춰나가고 있다.

특히 여직원들의 리더쉽 배양을 위해 노력해왔고 그 결과 여성 직원 비율 52%, 여성 임원 비율 67%를 달성하며 제약분야 내 여성들의 영향력 신장을 주도했다.

매트 사우스 대표이사는 “향후 10년 간 한국 내 바이오 산업의 전망이 밝다”며 “한국로슈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최고의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한국 내 바이오 제약산업 발전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로슈는 세계 1위의 다국적 제약사인 로슈그룹의 한국 내 법인으로 1983년 설립됐다. 항암제, 면역억제제, 간염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미글로벌, 페덱스코리아, DHL코리아 등이 한국로슈와 함께 한국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