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7.10.24 15:10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 김립, 진솔, 최리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뉴스웍스=이동헌기자] '99억 프로젝트 걸그룹'으로 알려진 이달의 소녀가 이례적인 데뷔 프로모션으로 가요계 안팎에 주목을 받고 있다.

이달의 소녀 두 번째 유닛 '오드아이써클'이 리패키지 앨범 발매를 앞두고 정규 앨범 컴백이라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는 것. 

이달의 소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24일 0시 이달의 소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리패키지 앨범인 '맥스 앤 매치(Max & Match)' 전곡 트랙리스트가 담긴 이미지를 공개했다.

리패키지 앨범 'Max & Match'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스위트 크레이지 러브(Sweet Crazy Love)'를 비롯해 신곡 5곡을 포함, 지난 미니앨범 '믹스 앤 매치(Mix & Match)' 수록곡과 함께 총 9곡이 담겨 있다.

이는 정규 앨범 형태로 완전체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이달의 소녀가 펼쳐 나갈 음악적인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이 드러나 있다. 앞서 이달의 소녀는 첫 번째 유닛인 이달의 소녀 1/3 리패키지 컴백 활동에서도 정규 형태의 앨범을 발매했었고, 오드아이써클 또한 이에 대한 연장선상으로 볼 수 있다.

이와 관련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각 멤버별, 유닛별 재킷과 뮤직비디오 모두 해외에서 촬영을 진행했을 만큼 보다 완성도 높고 퀄리티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퀄리티의 음악을 선보여 드리기 위해 모든 역량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달의 소녀는 현재까지 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까지 총 8명의 멤버가 공개된 상태. 희진과 현진은 여고 얼짱 출신으로 데뷔 전부터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었으며 멤버 한 명 한 명 공개될 때마다 '비주얼 소녀' 들로 불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완전체에 대한 기대감이다. 소속사 측은 "지금까지 8명의 멤버가 공개된 상황에서 벌써부터 아홉 번째 멤버가 누가 될지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면서 "완전체를 공개한 뒤 유닛 혹은 개별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닌 멤버 개개인별, 유닛, 완전체 순으로 프로모션이 진행되다보니 향후 멤버와 완전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은 지난 9월 미니 앨범 'Mix & Match'를 발매한 뒤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 2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하는 등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대한 성과로 이달의 소녀 데뷔 프로젝트 이후 처음으로 23일 영어권 앨범인 '루나틱(LOONATIC)'을 각종 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글로벌 걸그룹으로 한층 성장해가고 있다.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의 리패키지 정규 앨범인 'Max & Match'는 오는 31일 정오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