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경보기자
  • 입력 2017.10.25 17:10
현대제철 직원이 지난 24일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열린 기술박람회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협력업체의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제철>

[뉴스웍스=박경보기자] 현대제철은 지난 24일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2017년도 현대제철 기술박람회’를 열어 협력업체와 신규업체들의 기술력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우수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판매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협력업체에게 기술을 알릴 기회를 제공하고 영업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60여개의 기업이 참여해 전용부스를 설치하고 품질·환경·생산성·국산화 컨설팅 분야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다양한 기술세미나를 개최해 참가 기업들의 기술력을 공유했다. 현대제철은 세미나에서 기술 보호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산업기술보호 역량강화를 위한 글로벌 보안트렌드’및 ‘중소·중견기업 기술보호 지원제도’를 소개했다.

우유철 현대제철 부회장은 개막식에서 “철강업계가 근본적인 경쟁력을 갖고 영속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야 한다”며 “이번 박람회가 우리 모두에게 기술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생의 길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