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7.10.27 14:50
경기연구원 로고와 전경 <사진=경기도>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경기연구원은 30일 오후 2시 수원 라마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바람직한 재정분권 추진 방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재정분권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원칙과 방향, 정부 간 역할 정립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토론회는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의 축사와 김호겸 경기도의회 부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재정전문가의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라휘문 성결대학교 교수가 ‘재정분권의 필요성 및 원칙과 기준 정립’을 주제로 바람직한 재정분권을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원칙과 함께 바람직한 방향을 위한 틀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서정섭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재정분권을 위한 정부 간 역할 정립’을, 송상훈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더불어 잘 살기 위한 재정불균형 해소 방안’에 관해 발제할 예정이다.

토론은 신종렬 한국방송통신대 교수가 좌장으로 한경대 이원희 교수, 강원연구원 전지성 연구위원, 경기도의회 안혜영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경기도의회 권미나 자유한국당 도의원, 행정안전부 김장호 재정정책과장, 경기도 전하식 예산담당관, 경기도 노찬호 세정과장이 참여한다.

박충훈 경기연구원 공존사회연구실장은 “재정분권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는 바람직한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이 중앙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