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정 기자
  • 입력 2017.10.28 09:24

정통 할로윈 파티부터 아이와 함께 하는 할로윈 행사까지…

[뉴스웍스=이수정 기자] 매년 10월 31일 할로윈데이는 젊은이들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매력적인 행사로 가득하다. 

할로윈 데이를 앞둔 이번 주말, 어떤 할로윈 파티가 준비 돼 있을지 알아보자. 

진정한 오리지널 할로윈을 느끼고 싶다면 단연 이태원을 추천하다. <사진=픽사베이>

1. 이태원 할로윈 축제(10월 27월~10월 30일)

아무리 많은 파티가 있더라도 이태원만 할까. 할로윈 데이 자체가 외국 문화다 보니 외국인들이 많이 모이는 이태원은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성지다. 특정 레스토랑이나 파티장에 들어가지 않고 길거리만 걸어도 충분히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

진정한 오리지널 할로윈을 느끼고 싶다면 단연 이태원을 추천한다. 

스릴있는 할로윈을 원한다면 좀비런 할로윈 페스티벌을 추천한다. <사진=좀비런 공식 SNS>

2. 좀비런 할로윈 페스티벌 (10월 28일)

할로윈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좀비다. 

렛츠런 파크 서울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좀비런 할로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약 1시간 안에 좀비를 피해 3km 구간을 무사히 통과해야 한다. 물론 통과하지 못한다고 해도 좀비가 되는 불상사는 없다. 

시작 시간대 별로 난이도도 상이하니 원하는 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갈 것!

신나게 달린 후에는 할로윈데이 분장 체험과 다양한 코스튬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밤새 할로윈을 즐기고 싶은데 짧은 체험 시간에 아쉬운 이들도 걱정할 필요 없다.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을 위해 강남 클럽 디스타와 애비뉴에 무료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셔틀버스를 미리 예약하면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강남역까지 한번에 갈 수도 있다.

다른 이들보다 좀 더 아찔한 할로윈을 즐기고 싶다면 이 행사에 참여해보자. 

가족과 함께하는 할로윈을 원한다면 '파주 체인지업캠퍼스 할로윈 축제'로 가면 좋다. <사진=체인지업캠퍼스 공식 홈페이지>

3. 파주 체인지업캠퍼스 할로윈 축제(10월 28일~10월 29일)

어른들만을 위한 할로윈 파티만 있냐고? NO! 

어린이가 있는 가정도 이번 주말 충분히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에서 열리는 할로윈 축제는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로 가득하다. 

야외 공연장에는 어린이 특별공원, 할로윈 OX 퀴즈는, 물론 할로윈 양초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청앞 무대에서는 마술쇼, 버블쇼 등 볼거리도 많다. 할로윈 복장을 입고 맘껏 할로윈을 즐길 수도 있다. 

이번 할로윈은 아이와 함께 즐기며 '트릭앤트랙'의 의미를 가르쳐줘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