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기자
  • 입력 2017.11.15 15:22

[뉴스웍스=장원수기자] 입동을 지나고 겨울의 문턱을 넘어가려는 11월 최근 계속해서 추워지는 날씨에 데이트를 하는 연인들의 고민도 부쩍 늘었다. 뚝 떨어진 기온과 찬바람, 가을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는 탓에 평소 즐겼던 실외데이트가 어려워진 것이 이유다.

이어 바깥 날씨와는 큰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여러 실내 데이트가 급부상하고 있다. 영화관, 맛집 등의 보편적인 데이트 코스부터 만화카페, 각종 미디어전시까지 연인들을 위한 즐길거리는 계속해서 생겨나는 추세다.

또한 보다 활동적인 커플을 위한 색다른 실내 데이트 장소도 속속들이 들어서고 있다. 추운 겨울, 가만히 책장을 넘기거나 영화를 보는 등의 데이트보다 신체활동을 원하는 커플이라면 이런 장소들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은 선택이다.

갈수록 추워지고 변덕스러워지는 날씨에 전혀 구애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 공간들은 이러한 커플들에게 최적화된 데이트 코스다. 볼링, 양궁, 실내 수영장 등 젊은 층의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여러 장소 중에서도 ‘야구장’에 와 있는 것 같은 생동감을 느끼며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를 주목해 볼만하다.

최근 스크린야구가 보편화 되면서 스크린야구장은 야구를 좋아하는 스포츠팬뿐만 아니라 연인들과 가족들의 나들이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날씨에 영향을 받을 일이 전혀 없는 데다 풀 HD 그래픽으로 생생한 야구장을 구현하면서 각종 사운드 효과를 더해 현장의 열기까지 전하는 스크린야구는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에 적당한 실내 스포츠다.

아직 데이트 코스로는 이색적인 면이 있는 스크린야구는 색다른 데이트를 경험하고 싶고 함께 즐기며 운동을 하거나 게임을 하고 싶은 커플들에게 제격인 장소다. 시원한 타격감과 함께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도 좋고 간단한 내기를 통해 연인과의 정이 더욱 돈독해질만한 기회를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야구에 경험이나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다.

스크린야구장 업계 1위 ‘리얼야구존’의 경우에는 자신의 실력에 맞게 공격, 수비의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을 위한 ‘레이디 레벨’의 경우에는 타격 보정 핸디가 적용되어 남녀커플이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게다가 고객마다 독립된 개별 공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지원한다. 더불어 야구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치킨 등의 야구장 간식을 먹으며 응원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또한 보다 안전한 플레이를 위해 사이즈별 보호 장구를 완비하고 있으며 야구장 피크닉 같은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도록 별도의 식음료 공간을 마련해두고 있다. 아울러 ‘나만의 팀’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몰입도를 높이면서 더욱 실감나는 경기를 만끽하는 것이 가능하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리얼야구존이 국내 처음으로 룸 형태 스크린야구를 만들게 된 것은 모든 고객들이 쾌적하고 쉽게 야구를 즐기고자 하는 바램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연인들의 대표 데이트 코스로 거듭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