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영길기자
  • 입력 2017.12.03 09:58
푸닛 아가왈 CJ다슬 사장이 지난 1일 인도 뉴델리 릴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한인도 비즈니스 파트너십 포럼’ 행사에서 한국과 인도 기업간 협력을 통한 공동 성장방안을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CJ대한통운>

[뉴스웍스=김영길기자] CJ대한통운이 인도 자회사인 CJ다슬을 앞세워 인도대륙 물류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푸닛 아가왈 CJ다슬 사장은 지난 1일 인도 뉴델리 릴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한인도 비즈니스 파트너십 포럼’에 참석해 “2021년까지 매출을 현재의 2배인 7000억원으로 늘려 인도 1위 종합물류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푸닛 사장은 특히 CJ다슬의 200여개에 달하는 범 인도 네트워크와 CJ대한통운의 31개국 237개 거점이라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연계해 인도 국내외를 망라하는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CJ스마트카고, CJ로킨, CJ센추리로지스틱스 등 패밀리사와 사업부문 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해짐에 따라 획기적인 도약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푸닛 사장은 또 CJ다슬의 우수한 인도 내 수송사업 역량과 CJ대한통운의 TES(Technology, Engineering, System & Solution) 기반 첨단 물류 역량, 자동차, 유통 등 물류 전반에 걸친 포트폴리오와 노하우를 결합해 산업 전반에 걸친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갖춰나가겠다고 밝혔다.

CJ다슬은 1986년 설립돼 육상운송, 철도운송, 해상운송, 중량물 운송 등을 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철강, 화학, 산업재,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직원 수는 3400명이다. 인도 수송분야 1위, 종합물류 3위 업체다.

한국 면적의 33배에 이르는 인도 대륙을 델리, 뭄바이, 첸나이, 콜카타 등 4개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권역을 나눠 200개 거점을 두고 있다. 1만5000대 규모의 차량과 장비를 운영하면서 인도 전역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4월 지분 50%를 인수해 1대 주주가 됐다.

한편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는 인도 경제개혁이 진전을 보이면서 성장 잠재력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평가하고 인도 신용등급을 13년만에 1등급 상향 조정했다. 또 국제통화기금(IMF) 세계 경제전망에서도 내년 주요국 중 인도의 경제성장률이 7.4%로 1위를 차지하는 등 인도 경제가 부활의 흐름을 타고 있어 산업 성장과 함께 물류시장도 활기를 띌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