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7.12.04 10:42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 '2017 의왕시의회 의장배 수영대회' 개최

의왕시의회(의장 기길운)는 지난 3일 의왕 국민체육센터에서‘2017 시의회 의장배 수영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영대회는 시의장배 대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채택된 종목으로, 학생들의 건강증진 및 수영 꿈나무 발굴·육성을 위해 추진됐다.

관내 유아 및 초등학생 등 수영 꿈나무 1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대회는 유아부와 초등부 각 학년별로 나누어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 개인혼영, 계영 종목으로 진행됐다.

한편, 의왕시 의장배 체육대회는 의왕시 엘리트 체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신인선수 발굴 및 기량 향상을 높이기 위해 열리고 있으며, 지난 11월5일에 배드민턴 및 축구 종목 대회를 열었다.

2017 의왕시의회 의장배 수영대회 시상식 모습.<사진제공=의왕시>

◇ 포일숲속행복학습마을 이윤영 코디네이터, 평생학습 골들벨 울려

의왕시 포일숲속행복학습마을 이윤영 코디네이터가 지난달 30일부터 12월1일까지 파주 체인지업캠퍼스(옛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에서 열린 경기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어울림 콘서트 ‘평생학습 골든벨’에서 영예의 골든벨을 울렸다.

서바이벌 형식의 퀴즈대결로 평생학습 지식을 겨루는 평생학습 골든벨은 올해 처음 진행된 대회로 평생교육법, 평생교육 역사, 평생학습도시 등 평생학습 전반에 걸친 내용을 주제로 경기도 31개 시군 평생학습관계자의 참여속에 대결이 펼쳐졌다.

이윤영 코디네이터는 의왕시 평생학습마을 사업 활성화의 주역으로서, 평생교육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으로 당당히 1위로 차지해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상금 100만원을 수여받았다.

포일숲속행복학습마을 이윤영 코디네이터가 '평생학습 골들벨'을 울렸다.<사진제공=의왕시>

 

◇ 청계동주민자치위원회, '2017 작품전시 및 발표회' 개최

의왕시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근태)는 지난 2일 동 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7 작품 전시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통기타, 팬플룻, 노래교실, 챠밍댄스, 방송댄스, 에어로빅, 웰빙댄스, 줌바피트니스, 발레 등 수강생들의 다채롭고 멋진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동양화, 보테니컬아트, 생활양재, 손뜨개, 수채화, 전통매듭, 켈리그라피, 한글서예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됐으며, 선착순으로 양초 작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의왕시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 '2017 작품전시 및 발표회' 모습.<사진제공=의왕시>

◇ 의왕우리교회, 소외계층 위한 전기요 35채 전달

의왕시에 소재한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는 지난달 30일 지역 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오전동주민센터에 전기요 35채(5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 기탁 물품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교회 성도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했다.

온기섭 담임목사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전동은 기탁 받은 물품을 관내 독거노인 등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의왕우리교회가 소외계층을 위해 전기요 35채를 의왕시 오전동 주민센터에 전달하는 모습.<사진제공=의왕시>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