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규 기자
  • 입력 2017.12.10 19:04
<사진=볼보건설기계코리아>

[뉴스웍스=임성규 기자]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볼보그룹코리아 여성 임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지난 7~ 8일 경기도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여성 경력 개발의 날 (Women Career Development Day)' 워크숍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여성 경력 개발의 날' 워크숍은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뿐만 아니라 볼보트럭코리아 소속 여성 임직원까지 참가 범위를 확대, 볼보그룹코리아 전사적 차원으로 개최됐다. 

특히 볼보그룹코리아 소속 여성 임직원들이 스스로 경력개발을 위한 비전을 설정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본사 임원 초청 특강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헬렌 멜키스트(Hel&#233;neMellquist)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세일즈부문 사장.<사진=볼보건설기계코리아>

특별 1일 강사로 참석한 헬렌 멜키스트(HeléneMellquist)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세일즈부문 사장은 이날 '여성 리더십 함양'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헬렌 사장은 이날 비교적 남성 중심적이라고 인식되는 건설기계 및 상용차 업계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 해온 노하우를 공유했다. 그는 여성 임직원들에게 리더십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보냈다.

프레드릭루에쉬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사장은 "여성 임직원들이 보다 주체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며 ”변화의 과정에서 여성 임직원들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최명화 강사는 '셀프 브랜딩'을 주제로 조직에 대한 이해와 자기 성찰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행복에 대해 강연했다.

한편 볼보그룹은 스웨덴 본사 차원에서 여성에 대한 차별이 전혀 없는 여성 친화적 업무 환경과 기업 철학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