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1.05 12:02
화유기 <사진=화유기 홈페이지>

[뉴스웍스=이동헌기자] tvN 드라마 '화유기'가 6일부터 정상적으로 방송된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추락사고 목격자의 발언이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한국 프레스센터 전국언론노동조합연맹 회의실에서는 tvN 주말드라마 '화유기' 제작 현장 조사 발표 및 대책 수립 요구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A씨 추락사고 목격자는 "사고 당일 오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일했다. 정리를 끝내고 들어가려고 했는데 차장님이 갑자기 샹들리에를 바꾸라고 했다. 이철호 감독이 요구했다고 하더라. 지시가 내려왔기 때문에 짜증났지만 어쩔 수 없이 작업을 위해 연장을 챙겼다"고 말했다. 

이어 "샹들리에를 달기 위해서는 한 명이 올라가서 전선 작업을 해야했다. A씨가 올라가 작업을 하던 중 천장이 갑자기 무너지면서 A씨가 떨어졌다"며 "A씨가 1~2분 가량 정신을 잃었고 다리가 경직됐다. 제가 다리를 계속 주무르며 119에 신고하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23일 새벽 '화유기' 촬영 현장에서 작업을 하던 미술팀 스태프가 3m 높이에서 추락해 하반신이 마비되는 사고를 당했다.

한편, 5일 '화유기' 제작사 JS픽쳐스와 tvN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 12월 23일 촬영 현장에서의 안전 사고, 24일 2화차 방영 중의 방송 사고, 약속 드린 편성 계획의 변경 등 '화유기' 제작 및 편성 과정 상 일련의 문제에 대해 이유를 막론하고 머리 숙여 사과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금주 토요일 '화유기' 3회부터 tvN 편성을 정상적으로 재개하겠다. '화유기' 제작에 참여 중인 배우, 방송 스탭 등 모든 제작진의 노력이 더 이상 빛 바래지 않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