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경보 기자
  • 입력 2018.01.09 09:33

‘씽큐’ 적용된 다앙한 가전, 로봇, TV 라인업 소개

데이빗 반더월 LG전자 미국법인 마케팅총괄이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서빙로봇, 포터로봇, 쇼핑카트로봇 등 신규 컨셉 로봇 3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박경보 기자]  LG전자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호텔에서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인공지능 전략을 소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1000여 명의 국내외 기자들이 참석했다.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은 행사에서 “LG전자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의 3가지 강점은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성”이라며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로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최근 런칭한 글로벌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를 통해 생활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고객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집 안팎을 모두 아울러 공간적인 경계 없이 통합적인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스피커 등 가전제품을 비롯해 스마트폰, 자동차 부품 등 폭 넓은 접점과 통로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오픈 플랫폼, 오픈 파트너십, 오픈 커넥티비티 등 개방형 전략을 추진해 강력한 솔루션을 갖춘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 연구소 등과 협력하기 위해 투자 펀드도 조성했다.

◆ 인공지능 가전들과 함께 하는 일상생활 소개

LG전자는 인공지능 가전들과 함께 하는 일상 생활도 소개했다. 고객들이 세탁실, 주방, 거실 등 실제 생활 공간에서 인공지능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을 연출했다. 세탁실에서는 트윈워시를 비롯해 건조기, 스타일러 등 음성인식이 가능한 의류관리가전들이 서로 연동하면서 효과적으로 의류를 관리한다. 거실에서는 음성인식 에어컨과 공기청정기가 실내 공기질을 알아서 관리해준다. 주방에서는 음성인식 냉장고와 오븐이 냉장고에 있는 재료에 맞춰 요리를 추천하고 해당 조리 기능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 신규 로봇 3종 선보여…로봇 사업 영역 확대

LG전자는 서빙·포터·쇼핑카트 로봇 등 신규 로봇 3종을 선보였다. 지난해 인천국제공항과 스타필드 하남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호텔, 대형 슈퍼마켓 등 다양한 영역으로 로봇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 완벽한 화질에 스마트함 더한 TV 라인업 선보여

LG전자는 인공지능을 탑재한 ‘LG 올레드 TV 씽큐’, ‘LG 슈퍼 울트라HD TV 씽큐’ 등도 선보였다. LG전자 인공지능 TV는 딥러닝 기반의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DeepThinQ)’와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더욱 편리하고 다채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음성만으로 TV를 손쉽게 제어하고,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는 올해 출시 예정인 올레드 TV 주요제품에 독자 개발한 화질칩 알파9을 장착해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성능을 더욱 향상시켜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는 화질을 구현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