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1.12 18:26
<사진= (주)아툰즈>

[뉴스웍스=이동헌기자] 2018 평창올림픽 인기 캐릭터 자두와 걸스플레이2!가 손잡고 평창올림칙을 응원한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각 분야의 다양한 응원이 이어지는 가운데 인기 애니메이션 '안녕자두야(원작 이빈)'의 캐릭터 '최자두'도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기원에 동참한다.

'안녕자두야'는 SBS,투니버스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스테디셀러 가족애니메이션으로, 극 중 만능 스포츠걸인 자두 캐릭터와 주한미국대사관이 추진하고 있는 '걸스플레이2!'(GirlsPlay 2!) 캠페인이 만나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에 힘을 보태고 있다.

자두는 지난해 12월에 부산 광남초등학교 '걸스플레이2!' 행사에 참여해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함께 체험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데 이어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캠페인을 응원하는 테마송 'Go girls! Go Jadoo!'를 제작 배포해 동계 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여성 스포츠 참여의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보컬에는 대표곡 '파우 파우(Pow Pow)' 등 톡톡 튀는 매력으로 소다돌이라고 불리는 걸그룹 '엘리스'(가린 벨라 소희 유경 혜성)가 재능기부로 함께 해 여학생들의 스포츠 참여를 응원한다.

'걸스플레이2!'(GirlsPlay2!)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여학생들의 체육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캠페인으로, 지난해 11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방한에 동행하였던 영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론칭한 서울 캠페인으로 시작됐다.

또한 샤이니 최민호, 소치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조해리 선수도 캠페인 연설을 통해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스포츠 꿈나무 학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걸스플레이2!' 캠페인을 진행한 주한미국 대사관은 2월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전까지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주)아툰즈>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