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1.18 16:50
<사진=이명박 전 대통령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17일 기자회견을 통해 "현 정권의 적폐청산 수사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현재까지 드러난 검찰의 수사결과 등을 볼때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직접 조사는 불가피해 보인다.

더구나 이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었던 김성우 전 다스 사장과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의 발언이 공개되면서 더욱 궁지로 몰리는 형국이다.

우선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은 "국정원 특수활동비가 방미를 앞둔 김윤옥 전 여사 측에 달러로 환전되어 전달되었고, 이것이 사적으로 사용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김성우 전 다스 사장은 "다스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과거 특검 당시했던 증언이 거짓말이었다"는 자수서를 검찰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이 이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었던 인물들이 연이어 진술을 번복하거나 폭로하면서 이 전 대통령 측은 곤혹스러울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한때 이 전 대통령의 측근이었던 정두언 전 의원은 18일 tbs 교통방송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에 출연해 "이미 얘기는 끝난 것이다. 게임은 끝났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박근혜와 이명박 청와대의 국정원 특활비 불법수수와 사적유용 그리고 반성이 없는 입장발표까지 일란성 쌍둥이처럼 꼭 빼닮았다"면서 "여론전과 시간벌기용 회견으로 사후대책 마련에 골몰하는 대신, 당당하게 검찰수사에 임해 진실을 고백하는 것이 전직 대통령으로서 국민에 대한 마지막 예의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