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규 기자
  • 입력 2018.02.02 13:58
이번 축제 한마당에서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마스코트 수호랑과 함께 사진을 찍을수 있다.<사진=IWPG>

[뉴스웍스=임성규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윤현숙 본부장)이 오는 3일부터 8일까지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를 주제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치러지는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축제 분위기 조성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윤현숙 본부장은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극적으로 구성된 남북 단일팀은 세계평화와 화합이라는 올림픽 정신 구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면서 "평창올림픽의 성공개최와 평화올림픽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서울 강동구 천호역,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 이천 로데오거리, 인천 부평역과 구원동 로데오 거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며, 포토존을 설치해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포토존 사진 콘테스트에 응모한 사진 중 선정된 20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포토존에서는 올림픽 참가 선수를 위한 응원메시지 작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IWPG는 시민들이 작성한 응원메시지를 행사 후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단에 전달할 계획이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고양시 성화봉송에서 IWPG 서울경기동부 지부장과 회원이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IWPG>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