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18.02.12 16:18

하루 평균 137척, 868회 운항...수송능력 24% 확대

<자료=해양수산부>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해양수산부는 설을 맞아 섬을 찾는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동안 ‘설 연휴 연안여객선 특별수송대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또 설 연휴 기간 동안 운항하는 연안여객선과 모든 선박에 대한 안전운항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해양사고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해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할 방침이다.

해수부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약 25만명의 귀성객이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여객선 수송능력을 24% 가량 확대한다.

이에 여객선 10척을 추가 투입하고 기존 여객선의 운항횟수를 늘려 하루 평균 137척의 여객선이 868회 운항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연휴 기간 귀성객의 원활한 이동과 안전운항을 지원하기 위해 ‘연안여객선 특별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기상악화 시에는 안전을 위해 운항을 철저히 통제하고 휴대전화 문자서비스를 통해 운항정보를 실시간 안내하는 등 현장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한다.

엄기두 해수부 해운물류국장은 “설 연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도록 특별수송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라며 “안전한 여행을 위해 여객선 탑승 시 구명조끼 위치 및 착용법, 비상시 대피요령 등 여객선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비상연락처를 남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