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경보 기자
  • 입력 2018.02.15 08:31

[뉴스웍스=박경보 기자] 네이버는 설 특집 페이지를 열어 연휴 기간 동안 교통정보, 연휴날씨, 즐길거리 등 설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설 특집 페이지에는 설 풍경을 사진으로 모아볼 수 있는 ‘포토핫이슈’ 코너와 이용자들이 새해 소원을 남기고 나눠볼 수 있는 게시판도 마련된다. 설 특집 페이지는 연휴가 시작되는 15일부터 네이버 뉴스 PC 및 모바일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모바일 메인의 30여개 다양한 판을 통해서도 설과 관련된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푸드판'에서는 만두 예쁘게 빚는 법, 떡국 고명 만드는 법 등 명절 음식 황금 레시피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지역별 차례상 차림, 느끼함을 달래줄 음식 레시피 등 다양한 음식 관련 정보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건강판'에선 건강하게 명절 음식을 즐기는 법을, 'FARM판'에선 제철 농산물로 만드는 설날 음식, 좋은 재료 고르는 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리빙판'에서는 유리그릇 관리법, 기름때 제거법 등 명절 살림 노하우를 제공한다. '맘·키즈판'은 명절증후군 극복법, 아이 응급조치법 등 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팁과 더불어 명절에 가족과 함께 하면 좋을 추억의 전통 놀이, 요리 팁을 소개한다.

쇼핑 정보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쇼핑판'은 설 선물, 설 준비 용품 등의 콘텐츠를 집중 편성하며 이용자들의 명절 준비를 돕는다. '디자인판'에선 한복 액세서리, 선물하기 좋은 공예 아이템 등의 정보를, '패션뷰티판'에선 설 연휴 기간에 진행되는 할인 및 기획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경제M판'에서는 할인 정보와 더불어 귀성길에서 경비 줄이는 방법, 장바구니 물가 등 다양한 알뜰 정보를 소개한다.

귀성을 위해 먼 길을 이동해야 하거나 나들이 계획이 있는 경우 '우리동네판', '여행+판', '자동차판'을 참고하면 좋다. '우리동네판'은 지역별, 테마별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 등을, '여행+판'은 전통시장과 휴게소 맛집, 전국 달맞이 명소 등을, <자동차판>은 연휴에 가볼 만한 드라이브 코스 등을 소개한다.

심심함을 달랠 수 있는 오락 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웹툰판'은 황금개의 해를 맞이해 개가 등장하는 웹툰을 특집 콘텐츠로 제공한다. 연휴를 이용해 정주행하기 좋은 웹소설 완결작 및 완결임박작도 추천한다. '영화판', '책문화판', '공연전시판'은 각각 설 연휴에 보기 좋은 영화, 책, 전시를 소개한다.

이밖에 '법률판'에서 설 명절에 일어날 수 있는 법 관련 이야기를, '스쿨잼판'에서 초등학생 눈높이에서 소개하는 떡국의 유래, 세배하는 법 등을, '동물공감판'에서 반려견 명절 음식·꼬까 정보를, '중국판'에서 춘절 문화를 확인하며 설과 관련된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