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기자
  • 입력 2018.02.27 10:24

건강한 삼겹살데이를 위한 돼지테리언의 필수품

<사진제공=신송식품>

[뉴스웍스=장원수기자] 3이 두 번 겹치는 3월 3일은 ‘삼겹살데이’로 양돈 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축협에서 지정한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 삼겹살 생산량의 20~25%를 소모할 만큼 특히 삼겹살의 선호도가 높은데, 돼지고기를 즐겨먹는 사람을 지칭하여 ‘돼지테리언(돼지+베지테리언)’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다.

하지만 삼겹살은 돼지고기의 다른 부위보다 지방이 28.5%나 더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깻잎이나 상추 등 신선한 쌈 채소에 고소한 삼겹살과 마늘을 얹고, 화룡점정의 쌈장을 추가하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는 돼지고기 쌈이 완성된다.

그러나 기존의 쌈장은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러한 딜레마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신송식품의 ‘짠맛을 줄인 건강한 양념쌈장’이 주목 받고 있다.

건강한 발효를 연구하는 신송식품의 대표상품인 ‘짠맛을 줄인 건강한 양념쌈장’은 신송만의 저염발효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쌈장보다 염도를 12% 낮추었다. 짜지 않으면서 구수하고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쌈장이다. 또한 국산 생양파를 넣어 양념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갖은 야채추출물을 넣어 풍부하고 맛있는 맛을 더했기 때문에 각종 고기와 야채 쌈에 매우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신송식품의 저염장류는 발효 초기부터 포장까지 염도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짠맛을 줄인건강한 양념쌈장’ 외에도 ‘짠맛을 줄인 건강한 고추장’, ‘짠맛을 줄인 건강한 재래된장’, ‘짠맛을 줄인 건강한 양조간장’을 판매하고 있다.

신송식품의 마케팅 담당자는 “건강한 발효를 연구하는 신송식품의 ‘짠맛을 줄인 건강한 양념쌈장’과 함께 맛있고 건강한 삼겹살데이 보내시기를 바라며, 한돈과 한국의 건강한 장 문화가 함께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송식품의 ‘짠맛을 줄인 건강한 양념쌈장’ 및 저염 장류 3종은 할인점 및 온라인, 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