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2.27 14:28
<사진=조민기 전 소속사 홈페이지>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제자들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에 휘말린 배우 조민기가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제 잘못"이라며 사과문을 내 놓았다.

조씨는 27일 사과문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저로 인해 상처를 입은 모든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제 잘못에 대하여 법적, 사회적 모든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조씨는 이어 "제가 감당하기에는 버거운 시간들이 너무나 갑작스럽게 닥치다보니 잠시 부끄러운 모습을 보인 점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사죄드린다"며 "늦었지만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은 일생동안 제 잘못을 반성하고, 자숙하며 살겠다. 앞으로 헌신과 봉사로써 마음의 빚을 갚아 나가겠다"며 "거듭 고개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조씨가 이 같은 사과문을 발표한 것은 SNS를 통해 파문이 일어난지 7일만이다.

한편, 청주대 연극학과 출신 학생들과 재학생들은 조씨의 성희롱과 성추행에 대해 지속적으로 폭로해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경찰은 조씨를 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조만간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조씨는 청주대 연극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난 2010년 3월부터 동대학 공연영상학부 조교수로 임용돼 활동하다 최근 성추문 논란이 확산되자 사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