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8.03.04 15:13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 장학관, 제12기 입사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3일 서울교통문화교육연구원에서 '2018 화성시장학관 제12기 입사생 오리엔테이션 및 입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입사생과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입사생 대표의 입사허가 선언, 사생대표의 기부금 전달, 표창, 채인석 시장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입사생은 모두 297명으로 제1장학관(관악구 소재) 80명, 제2장학관(도봉구 소재) 217명이다.

장학관은 이들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취업률 제고·애향활동 프로그램, 자치회,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지식이 뛰어난 사람보다 가슴이 따뜻한 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며 "지역 인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 동탄어울림장애인주간보호센터 문 열어

화성시가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을 앞두고 5일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먼저 개방한다.

동탄어울림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마련돼 관내 18세 이상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낮 시간동안 교육재활, 사회심리재활, 사회적응, 야외활동 등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용료는 식비를 포함해 월 15만원이다. 단 수급권자는 5만원이다.

시는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포함해 총 6개의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운영 중이며, 오는 5월 2일 봉담해밀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