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윤 기자
  • 입력 2018.03.13 18:05
릴 지역별 판매처 현황표

[뉴스웍스=박지윤 기자]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가열기기 ‘릴’과 전용담배인 ‘핏’의 판매지역을 서울에서 전국 6대 광역시, 경기 성남·고양·수원·안양·용인·과천시, 세종시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릴과 핏은 그동안 서울 편의점 7700곳에서 판매됐다. 오는 14일부터는 전국 주요도시에 설치된 ‘릴 스테이션’ 21곳에서 7일 동안 사전판매를 진행하고, 오는 21일부터는 지정된 판매처 3900여 곳에서 정식 출시된다.

지역별로 인천·경기도는 GS25, 대전·세종은 세븐일레븐, 대구는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 부산·울산은 CU, 광주는 CU와 미니스톱에서 각각 판매될 예정이다.

릴은 연속 사용이 가능한 일체형 구조와 우수한 그립감, 그리고 90g의 가벼운 무게, 연속사용이 가능한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출시 전 사전예약 물량 1만대가 이틀만에 완판되면서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었으며, 정식 출시된 지 100여일 만에 누적판매량 20만대를 돌파했다.

임왕섭 KT&G 제품혁신실장은 “최근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을 제외한 곳에서 릴을 구매하고 싶은 소비자가 약 14만여 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높아 판매지역 확대를 결정했다”며 “향후 공급량 확대와 판매처를 확보해 빠른 시간 안에 전국 모든 지역에서 구입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릴은 공식 홈페이지(www.its-lil.com)에서 할인코드를 발급받으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할인 코드는 판매처별로 선택할 수 있고 사용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