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3.16 11:18
<사진=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5일 문재인 대통령이 강원랜드 채용과정에서 부정 합격한 226명을 직권면직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권성동·염동열 의원도 직권면직 대상이다"라고 주장했다.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6일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공공 기관 부정 합격자들에 대해 엄중처리를 지시하고, 청와대가 강원랜드 채용과정에서 부정 합격한 226명을 직권면직하기로 한 것은 우리 사회의 ‘기회의 평등함과 과정의 공정함, 결과의 정의로움’을 수립하려는 것으로 평가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부정 채용이 드러난 다른 공공기관의 경우에도 ‘동일기준, 동일처리’의 잣대로 엄격한 적용이 이뤄져야 한다"면서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226명이 직권면직 됐다면 그 배후에서 영향력을 행사한 의혹으로 검찰에 의해 압수수색까지 당한 권성동, 염동열 의원의 경우는 당연 직권면직 대상"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수차례 밝혀왔지만 권성동, 염동열 의원이 국회의 관련 법사위와 사법개혁특위에서 활동한다는 건 제척사유일 뿐만 아니라 검찰수사에 압력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고, 국회의 권위에 대한 모독"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또 "권성동 의원은 이런 매우 상식적인 주장에 아랑곳 않고, 어제는 100억원 대의 뇌물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이 전 대통령 사저까지 달려가 격려했다고 한다"며 "국회 법사위원장이 거대한 불법행위의 장본인에게 머리를 조아리는 모습에서 법치국가를 말하기가 부끄러울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아마 이명박 전 대통령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실 법무비서관 기용에 대한 보은 차원의 인사로 보이지만, 한편으로는 법사위원장의 권한으로 무엇인가를 하고 있는 건 아닌지 의혹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권성동, 염동열 의원의 거취 문제는 법사위원회의 파행뿐만 아니라, 국회의 원활한 진행에도 큰 장애를 불러왔다"면서 "자유한국당이 두 의원에 대한 국민의 공분을 조금이라도 느낀다면 두 의원을 두둔하고 보호하는 행위를 할 수는 없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의 대응은 적반하장 식으로 매우 무책임하다. 자유한국당의 이런 대응은 스스로가 무양심과 몰염치의 집단임을 자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검찰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두 의원의 채용비리 의혹과 권성동 의원의 수사외압 의혹을 신속히 규명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