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3.19 17:20
<사진=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자유한국당이 최근 이명박 전 대통령 가족 수사와 김기현 울산시장에 대한 압수수색 등과 관련 "조선시대 옥사의 현대판" "2018 남영동 수사"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19일 논평을 내고 "청와대가 지금까지 검경 충견들을 풀어 벌인 짓이라고는 선거개입과 정치보복 그리고 보수말살 공작 뿐"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장 대변인은 이와 관련 "자유한국당 지방선거 유력후보를 타깃으로 한 압수수색은 ‘독재정권의 관권선거 2018년 버전’이다. 전전 대통령 본인도 모자라 부인과 자녀와 사위 그리고 형제까지 감옥에 집어넣으려는 작태는 3족을 멸하던 ‘조선시대 옥사의 현대판’"이라며 "야당 국회의원들의 집과 의원회관과 지역사무실까지 탈탈 털고 또 털어 나올 때까지 해 보자는 막장 수사는 ‘2018 남영동 수사’"라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이어 "이들이 집권 10개월 동안 벌인 ‘망나니 칼춤’은 반목과 분열의 칼춤이었고, 이들이 10개월 동안 벌인 옥사는 대대손손 화를 남길 옥사"라며 "죽이려 한들 죽지 않을 것이고, 씨를 말리려 한들 잠시 숨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역사는 반복된다. 권력 남용은 반드시 부메랑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빨리 깨닫고 자중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장 대변인은 마지막으로 "세간에서는 문재인 정권의 청와대 모 비서관과 검찰청 모 지검장을 두고 정권의 사냥개가 되어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렀던 자유당 말기, 곽영주 경무대 경호책임자와 최인규 내무장관이 떠오른다고 한다"며 "이 땅에 제2의 곽영주, 제2의 최인규가 없기를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