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3.27 13:39
<사진=정봉주 전 의원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정봉주 전 의원이 BBK사건 폭로와 관련해 유죄판결을 받은 것에 대해 "나는 무죄다"라며 재심청구 의사를 밝혔다.

정 전 의원은 27일 이와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되었다. 100억원대의 뇌물죄를 포함해 역대 권력형 비리 중 가장 악질적이고 다양한 범죄 혐의가 총 망라되어 있다. 탐욕의 범죄 백화점을 보는 듯 했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저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심정으로 MB 구속을 지켜 보았다. 징역 1년의 실형을 살았던 저는, 11년 만에 재심을 청구하면서 다시 법과 정의의 심판을 구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은 이어 "MB의 범죄혐의 중 유독 국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내용은 '다스와 도곡동 땅의 실제 소유자는 MB이며 BBK, 옵셔널 벤처스 주가 조작의 주범 역시 MB일 것'이라는 사실"이라며 "지금부터 11년 전인 2007년 대선 당시 저는 국회의원의 신분으로 지금 MB가 받고 있는 혐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고 말을 시작했다.

정 전 의원은 "첫째, 이명박이 옵셔널벤쳐스 주가조작 및 자금 횡령 등의 공범이다. 둘째, 이명박이 다스와 BBK의 실소유자다. 셋째, 이명박은 김경준과 공범이므로, 김경준과 함께 처벌받을 가능성이 크다"면서 "따라서, 이러한 범죄 혐의가 있는 MB는 최고의 도덕성이 요구되는 대통령의 자리에 올라서는 절대 안되며 오히려 감옥으로 가는 것이 맞다라고 주장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하지만 검찰과 법원은 저의 주장을 허위 사실이라고 결론짓고 1년의 징역형과 피선거권 10년 박탈이라는 정치적 사형 선고를 내렸다"면서 "1년 감옥을 살고, 10년 동안 피눈물을 흘리며 광야를 헤맸다. 그러나 MB 는 제가 2007년 주장했던 범죄사실이 그대로 소명되어 결국 구속되었다. 장장 11년 만의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MB의 구속으로 그 반대편에 서 있었던 저 정봉주는 무죄라는 것을 분명하게 선언한다. 역사의 법정은 물론, 현실의 법정에서도 정봉주는 무죄로 바로잡아야 한다"며 "정치적 선언을 넘어 정봉주 BBK 사건에 대한 재심을 청구하겠다. MB가 기소되어 유죄가 확정된다면 정봉주는 재심을 통해 무죄가 밝혀질 것이다. 재심 청구와 동시에 당시 부도덕한 권력자의 편에 서서 그릇된 판단을 했던 관련 수사 검사에 대한 고발, 손해 배상 청구 등 모든 법적 조치 역시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11년은 한 개인에게는 긴 세월이었지만 역사의 시계에서는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이다. 그 시간의 결말이 언제가 될지라도 끝까지 쫓아가 진실을 밝히겠다"며 "부도덕한 권력자의 편에 서서 부당한 기소와 판결을 했던 검찰과 사법부는 지금이라도 반성하고 진실의 편에 설 것을 촉구한다. 검찰과 사법부가 그나마 속죄의 뜻이 있다면 MB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엄격히 재판해야 할 것"이라고 호소했다.

한편 정 전 의원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자신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정치적으로 저를 저격하는 것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든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정치적 의도를 가득 담고 있고 순수하게 느껴지지 않는다"고 자신의 무고함을 항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