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윤
  • 입력 2015.12.14 15:27
<사진=SW 중심사회 포털 캡처>

미래창조과학부가 소프트웨어(SW)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SW 중심사회 포털(www.software.kr)’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새롭게 단장됐다.

이 사이트는 일반인들이 SW교육 및 진로, SW산업계 동향 등 SW 관련정보를 보다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재편한 것이 특징이다.

이 사이트는 우선 누구나 원하는 SW 관련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 유형에 따라 메뉴를 재편하고 인기 콘텐츠는 눈에 쉽게 띄도록 배치했다. 또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 및 태그 서비스를 추가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계해 필요한 정보를 공유, 스크랩할 수 있도록 했다.

내년부터는 SW분야 직업 및 진로정보를 강화하고, 일반인과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SW용어사전, 전문가 칼럼 등 콘텐츠를 확대·제공할 예정이다. 또 유관 사이트와의 연계를 강화해 포털에서 모든 SW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허브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석진 미래부 SW정책관은 “날로 증가하는 SW정보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포털의 기능을 확대, 개편했다”면서 “앞으로도 SW사업가, 학생 등 다양한 이용자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사이트는 SW 산업계 동향 및 교육·진로 등의 정보를 한 곳에서 모두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1월 개설된 사이트로, 지난 11월 월간 방문자수가 9만 여명을 넘어섰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