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4.17 15:49
<사진=안철수 바른미래당 영입위원장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영입위원장이 최근 논란이 된 민주당 댓글조작 의혹과 관련해 "지금 온 나라를 발칵 뒤집은 정권 실세 김경수 의원의 여론조작 개입 사건을 ‘19대 대선 불법 여론조작 게이트’로 규정한다"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17일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말하며 "이는 명백한 ‘부정선거’ 행위이자, 국기 문란의 범죄"라며 "국민 여론을 왜곡함으로써 헌법이 보장한 기본권인 선거권 행사에 혼란을 초래한 헌법 파괴행위이자 선거제도에 대한 도전"이라고 비판했다.

안 위원장은 이어 "특히 불법과 탈법을 총동원한 여론조작 행위를 ‘순수한 시민의 정치참여’라고 주장하는 김경수 의원의 해명은 국민의 공분을 자초하고 있다. 자신들이 고용한 브로커에 약점 잡혀 청와대 수석과 비서관들이 무마에 쩔쩔매는 모습이 드러났는데도 윗선에는 보고되지 않았다는 말은 국민을 바보 취급하는 한심한 행동"이라며 "‘19대 대선 불법 여론조작 게이트’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통해 선거 여론을 왜곡한 국기문란 행위를 완전히 뿌리 뽑을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요구한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첫째, 국회는 즉각 특별검사를 임명해 ‘19대 대선 불법 여론조작 게이트’의 진상을 밝혀야 한다. 이를 위해 모든 야당은 한목소리로 국민의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면서 "둘째, 국회는 국정조사와 특별청문회를 개최해 국민적 의혹에 답해야 한다. 대놓고 여권 실세들을 협박하던 드루킹이란 최악의 선거사범이 돌연 구속된 과정과 그가 주장하는 바에 대해 국민은 직접 들을 권리가 있다. 특별청문회를 통해 드루킹이란 인물이 자신의 목소리로 사건의 경위를 밝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와 여당도 국회의 특검과 국정조사에 응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그것은 봇물처럼 터져나오는 의혹을 사실로 인정하는 것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현재도 진행형인 각종 여론조작, 부실한 여론조사 사이비 언론을 통한 댓글 확산, 사이비 방송을 통한 야당 공격 등의 비열한 행동을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며 "경찰의 수사가 제대로 이뤄질 가능성은 이미 없다. 사건을 배당받은 서울중앙지검은 신속히 김경수 의원을 포함한 핵심 관련자들에 대한 소환조사를 통해 진실 규명의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 선거에서 여론을 조작하는 행위는 국민을 가장 크게 속이는 대표적 국기문란 행위"라며 "헌법과 국민 기본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묵인한다면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심대한 위험에 처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드루킹이란 이름은 이미 특정한 인물의 이름이 아니다. 특정 세력에 의해 오랫동안 저질러온 조직 선거범죄 그 자체"라며 "그런 면에서 ‘진짜 드루킹’은 아직 구속되지 않았다. 특검과 국정조사를 통해 ‘진짜 드루킹’을 단죄해야 한다. 특검법이 통과되고 국정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야당의 협력을 촉구하면서, 국민과 함께 싸워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