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4.26 11:25

과기정통부, 대학생 비즈니스 아이디어 콘테스트 개최

[뉴스웍스=문병도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실험실 창업 확산을 위한 네 번째 행사로, ‘대학생 비즈니스 아이디어(BI)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BI 콘테스트는 사업화를 희망하는 공공연구기관이 기술을 제시하고, 대학(원)생이 활용분야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이번 BI 콘테스트는 바이오분야를 대상으로,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주관하고 청년취업지원재단인 ‘청년희망재단‘이 후원하여 오는 27일 기술설명회를 시작으로 5월 31일 BI 콘테스트 본선까지 약 4주 동안 진행된다.  

오는 27일 서울 광화문에 소재한 ‘청년희망재단 강의실’에서 개최되는 기술설명회는 스파크랩 김유진 대표의 ‘과학기술 기반 비즈니스모델(BM) 성공 노하우’ 강연을 시작으로, 바이오분야의 10개 공모기술을 보유기관의 전문가가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대상 기술은 생명공학연구원, 화학연구원, 포항공과대학교 등 국내 대표적 연구기관이 보유한 것이다. 이외에도 한국화학연구원의 ‘진단용 바이오 촉매’ 기술 등 총 10개 기술을 아이디어 제안 대상 기술로 제시했다.

참가 희망자는 제시된 기술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아이디어 제안서 작성 후 5월 25일까지 일자리진흥원 홈페이지로 제출하거나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 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일자리진흥원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하는 등 총 550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