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4.27 10:28

[뉴스웍스=문병도기자] NHN빅풋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풋볼데이'가 간편결제 페이코(PAYCO)와 함께하는 ‘슈퍼컵 이벤트’를 진행한다. 

‘슈퍼컵’은 '풋볼데이'의 최강 클럽을 가리기 위한 강자들 간의 대회다. 직전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종 순위 1,2위 팀들로 구성, 예선과 본선을 통해 64강의 클럽 진출팀이 결정되고 홈과 어웨이 각 1경기씩 대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이다.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슈퍼컵의 최종 4강 진출자에게는 게임 내 재화인 GP지급과는 별도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페이코 포인트가 제공되는데 우승자에게는 100만P, 준우승은 30만P, 3위와 4위 클럽에게는 각각 10만P씩 지급된다.

슈퍼컵 이벤트와는 별도로 4월 30일까지 ‘세계여행 이벤트’도 열린다. 

로그인과 PvP, 월드투어 등을 통해 고정으로 티켓을 얻을 수 있고, 상점에서 선수팩을 구매하면 일정 확률로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 티켓들을 이용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계여행 주사위를 굴릴 수 있다. 

풋볼데이는 국제축구선수연맹(FIFPro) 및 독일 분데스리가와의 계약을 통해 토트넘의 손흥민과 스완지시티의 기성용, 아우구스부르크의 구자철과 디종의 권창훈 선수 등 해외파를 포함, 세계 8개 리그의 모든 선수카드를 만나볼 수 있는 정통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