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기자
  • 입력 2018.05.04 15:58

[뉴스웍스=장원수기자] ICO(암호화폐공개) 투자 플랫폼 토큰뱅크(대표 노진우)는 5월 9일 인공지능 블록체인 프로젝트 에이아이크립토 (AI Crypto)의 프리세일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I CRYPTO는 인공지능 산업에 인프라를 만들어갈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앞으로 발전해나갈 인공지능(AI) 산업의 핵심 기반인 GPU 자원을 제공한다. 스타트업, 인공지능의 딥러닝, 머신러닝 등 대규모 데이터 계산에 필요한 자원을 공급한다. 이에 따른 사용료는 AI CRYPTO의 플랫폼 코인인 AIC 코인을 지급함으로 자체 토큰경제(Token Economy)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GPU는 비트코인 등 POW 형식의 대부분 채굴로 활용 가능했다. AI Crypto는 GPU 자원을 앞으로 성장해 나아갈 AI 산업에 자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갈 계획이다. 기존에 분산화되어 있어 낭비되는 GPU의 성능과 자원을 활용하여, 개인 혹은 기업 차원에서 AI Crypto 플랫폼에서 기여하는 만큼 AIC 코인을 통해 생태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AI Crypto 프로젝트의 출발 배경은 인공지능 산업의 인프라 구조 때문이다. 카이스트, 서울대학교 인공지능, 컴퓨터 공학 석박사들로 구성되어 있는 AI Crypto 팀원은 인공지능 연구에 필요한 자원의 한계성을 느꼈다. 문제 해결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자원 공유를 자유롭게 할 수 있고 AI 토큰경제(Token Economy)를 구축한다면 자연스럽게 인공지능 연구와 소모되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 2.0 업데이트를 진행한 토큰뱅크는 ‘팀 다이렉트’,’ 토큰 게시판’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토큰 구매만 가능했다면, 현재는 블록체인, ICO 정보 등의 교류를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팀 다이렉트는 ICO에 대해 질문을 하면 공식 담당자가 직접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또한 단 한 번의 KYC 인증으로 여러 KYC를 참여할 수 있으며, 어려운 ICO 참여를 한 단계 쉽게 발전시켜 새로운 ICO 투자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