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윤 기자
  • 입력 2018.05.12 07:05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 전경 <사진=서울시>

[뉴스웍스=박지윤 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연인과 함께 봄 햇살을 받으며 시원한 분수도 구경할 수 있는 한강공원에 가보길 추천한다.

서울시는 한강공원에 설치된 9개의 분수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반포한강공원의 달빛무지개분수와 여의도한강공원의 물빛광장분수는 지난 3월부터 가동을 시작해 오는 10월 28일까지 운영된다.

반포한강공원 달빛무지개분수=반포대교에 위치한 총 1140m의 세계 최장 분수로 지난 2008년 11월 17일 기네스북에 등재돼있다. 배경음악과 화려한 조명에 맞춰 아름다운 분수쇼를 연출하고, 야간에는 경관조명을 활용해 한강의 환상적인 야경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한다.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분수=지형의 경사를 이용해 물의 흐름을 시·청각화한 수경시설로, 공연 문화행사와 함께 연출된다. 분수에 사용되는 용수는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발생되는 지하수를 끌어와 재활용한 것이다. 

여의도한강공원 수상분수쇼 <사진=서울시>

뚝섬공원의 음악·벽천·조형물분수, 여의도공원의 수상·안개분수, 난지한강공원의 거울분수, 이촌공원의 벽천분수는 이달부터 오는 10월 28일까지 운영된다.

여의도한강공원 수상분수=세계 최초 개폐식 수상무대인 물빛무대와 함께 설치돼 음악분수와 LED조명 및 영상 등을 조합해 수상 멀티미디어쇼를 연출한다. 

뚝섬한강공원 음악분수=넓게 트여있는 수변광장과 어우러지는 바닥형 음악분수로, 주변 공간의 특성을 활용해 운영된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고 보호자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아 주변 녹지공간과 함께 이용하기 좋다. 

난지한강공원 거울분수=2800㎡ 규모의 국내 최대 바닥분수로, 가을철에는 인근 하늘공원의 억새밭과 월드컵 경기장 등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분수쇼 <사진=서울시>

다음달 30일부터는 물놀이장 개장과 함께 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분수와 뚝섬한강공원 물보라분수가 오는 8월까지 운영된다. 

뚝섬한강공원 물보라분수=야간에 한강 물위 스크린에 보여지는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과 함께 화려한 야간 음악분수의 연출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난지공원 물놀이장분수=음악과 함께 마치 춤을 추듯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분수로, 물놀이장과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나들이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각 분수마다 가동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운영시간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확인하거나 기반시설과( 3780-06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