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기자
  • 입력 2018.05.14 16:49

[뉴스웍스=장원수기자] 이번 주 19일, LH 한국토지주택공사를 비롯하여 교통안전공사, 국민연금공단 등 6개 공기업의 합동채용 필기 시험이 진행된다. 한국조폐공사, 한국환경공단, 소상공인진흥공단의 필기 시험은 그 다음주인 26일로 예정되어 있다.

공기업 채용이 합동채용으로 바뀌면서, 비슷한 분야의 공기업은 같은 날 동시에 채용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공기업 취업을 노리는 지원자라면 명확한 목표 의식을 갖고 탄탄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에 해커스 공기업에서는 공기업 취업에 필요한 모든 강좌를 0원에 수강할 수 있는 ‘공기업 전 강좌 0원 프리패스’를 선보였다. 해당 프리패스에는 공기업 채용과정인 자소서, NCS, PSAT, 전공필기, 면접 강의와 함께 가산점으로 적용되는 한국사 인강과 실전 모의고사까지 포함되어 있어 한 번에 공기업 취업 대비가 가능하다. 또한, 출석 미션만 달성해도 수강료 전액을 환급해주기 때문에 수강료 부담이 적고, 최신 업데이트 강의도 추가로 무료 제공하여 변화하는 공기업 채용에 적용할 수 있다. 미션 달성 시, 제세공과금 본인부담.

나아가 해당 프리패스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초청 강사인 윤종혁, 김소원 강사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기설비운영부문 개발위원의인 오우진 강사, Top-down 방식의 경영학 전공 수업으로 경영학 전체 흐름을 파악시키는 이인호 강사 등 각 전공별 스타 강사진의 직강으로 진행된다.

특히 2015년부터 2017년 기준 해커스잡 취업강의 누적 수강생 수 1위 김소원 강사가 선보이는 NCS 15초 풀이법은 수리문제 풀이 시간 단축을 도와 수리에 약한 수험자들 사이에서 인기이며, 해당 프리패스에서 사용하는 교재 역시 해커스 NCS 교재로, 2017 하반기 주택보증공사 신입사원 필기시험에 그대로 출제되어 수강생 사이에서 화제가 된 바가 있다.

해커스 공기업을 통해 합격한 수강생은 “NCS와 인적성에 자신이 없고, ‘양치기’ 식의 공부를 하고 계신 분이라면 해커스 선생님들의 강의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며 “선생님들이 가르쳐 주신대로 적용, 꾸준히 연습하고 반복하여 필기합격까지 이어지게 된 것 같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합격생 또한 “최신 기출문제들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하여 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해당 프리패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커스 공기업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