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5.21 16:27
광주 말바우 시장에 백반위크를 알리는 플래카드가 걸려있다. <사진제공=네이버>

[뉴스웍스=문병도기자] 네이버 백반위크가 서울, 경기에 이어 전국으로 확대된다.

첫 타자는 맛집과 볼거리가 모두 풍부한 전라도 광주에서 역대 최다 밥집과 함께 ‘백반투어’ 컨셉으로 열린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의 성장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백반위크를 진행해왔다.

6월1일까지 진행되는 백반위크 광주편은 역사와 전통이 담긴 5개의 대표 지역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예술의 거리’, ‘음식문화거리&대인시장’, ‘조선대후문’, ‘양림문화마을’, ‘말바우시장’ 등에 위치한 65곳의 식당이 백반위크와 함께한다.

네이버 모바일 ‘우리동네’를 통해 ‘백반위크’ 광주편에서 함께하는 밥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네이버지도앱에서 ‘백반위크 테마마커’를 적용해, 백반위크 광주편 뿐 아니라 서울편과 경기편에서 참가했던 가게들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네이버 백반위크는 그동안 온라인에서 찾기 어려웠던 가게 정보를 온라인 DB로 구축해,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그 결과, 백반위크가 종료된 이후에도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백반위크 광주편 ‘백반투어’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참여 밥집과 함께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는 올 하반기, 파트너스퀘어 광주 설립을 위해 준비중이며, 현재 내부 공간 계획 수립을 진행 중이다. 파트너스퀘어 광주는 지역의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 이용자들이 모두 어우러져 참여할 수 있는 복합 비즈니스문화공간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