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5.21 16:43

[뉴스웍스=문병도기자] 국내 한 스타트업이 '피자데이'를 기념해 가상화폐로 결제하면 피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자데이는 지난 2010년 5월22일 암호화폐 '비트코인'으로 처음 피자를 주문에 성공했던 날이다.

21일 코인덕은 '피자데이'를 맞아 가상화폐로 결제한 사람에게 피자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 코인덕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3만원 이상을 가상화폐로 결제하고, 인증사진은 전송(플러스친구)하면 1만5000원 상당의 피자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가맹점은 코인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페나 음식점, 주유소 등 전국 300여곳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아울러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트리플우는 가상화폐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비트코인 기념주화를 나눠준다. 결제 금액에 상관 없이 증정하고 있으며 다른 가맹점과 마찬가지로 3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피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코인덕 관계자는 “피자데이는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화폐 역사를 통틀어서도 굉장히 중요한 날"이라며 "피자데이를 기점으로 가상화폐 결제가 많은 사람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