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5.22 11:38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뉴스웍스=김동호기자] 변호사이자 노원병 재보궐 선거에 출마하는 강연재 자유한국당 후보가 사형제 폐지 반대와 집행을 주장했다.

강 후보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의 사형제 완전 폐지를 위한 시도에 반대한다"면서 "이제는 법의 명령에 따라 사형을 집행하여 '이것이 곧 정의' 임을 보여주고 불쌍한 수많은 여린 피해자들, 그 영혼들에게 국가가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후보는 "총 61건의 극악무도한 사건과 61명의 범죄자가 있고 피해자들은 처참히 죽었으나 이들은 아직도 살아있다"면서 "사형을 선고 받았으나 국가가 사형을 집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강 후보는 이어 "총 20명을 잔인하게 살해한 유영철은 잘먹고 잘자고 운동하고. 심지어 성인잡지를 교도소에 반입하려다 적발되기도 했다"며 "이것이 정의냐. 정의와 인권을 외치는 진보진영이 왜 이와 같은 일에는 단 한번도 촛불을 들지 않냐"고 꼬집었다.

강 후보는 또 "오히려 민주당은 그나마 남아있는 사형의 상징적 의미마저 없애기 위해 사형제 완전 폐지를 위한 법안 통과를 계속 시도해왔다"며 "이 같은 시도는, 여론조사상의 높은 지지율을 내세우며, 문재인 정부에서 다시 시도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는 이번 헌법 개정안에 굳이 삭제하지 않아도 될 '사형 관련 조항'을 삭제하였고 헌법 개정을 밀어부쳤다"며 "사형제를 합헌 이라고 이미 결정한 바 있는 헌법재판소로부터 사형제도가 위헌이라는, 변경된 판결을 받아내기위해 아예 헌법을 개정하여 그 포석을 까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적어도 국가라면, 피해자들을 범죄로부터 보호하지 못한 책임이 있고, 끔찍하게 죽어간 피해자들을 대신해 이들에게 반드시 법의 대가를 치르도록 할 의무가 있다"면서 "사법정의의 실현은 '그 자체'가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국민이 내는 세금 역시 사형수들의 목숨을 연명하는데 사용되어서는 안된다"며 "흉악범죄의 피해자, 피해아동과 그 유가족의 정신적. 경제적 지원에 사용되어야하고 이들에 대한 지원은 더욱 확대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착한 내 가족이, 해맑게 웃던 내 아이들이, 어느날 갑자기 더럽고 어두운 곳에 끌려가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누군가에게 무참히 짓밟히고 살해당하는 죽음은 상상조차 하기 끔찍한 일"이라며 "그런데도 그 유가족들은 사회로부터도 철저히 외면당하고 국가로부터도 버림 받았다. 우리는 하루 이틀, 잠시, 범죄자에게 분노할 뿐, 아무도 그 남은 가족들의 고통을 기억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가는, 내 가족을 흉악범으로부터 지켜주지도 못했으면서, 이들의 목숨을 살려주고 생활이 가능하게까지 해주고 있다. 이것이 정의냐"며 "이들이 저지른 극악무도한 짓과 피해자들이 느꼈을 끔찍한 고통은 생각지 않고, 사형수의 인권을 옹호하며 사형 폐지를 주장하는 것이 마치 선량한 선진 인권 시민의 태도인양 규정짓는 분위기 속에서, 사석에서나 토로하던 저의 소신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