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사용자 ‘리얼리뷰’ 200만, 업주 답변 100만 넘어
상단여백
HOME 산업 유통
여기어때 사용자 ‘리얼리뷰’ 200만, 업주 답변 100만 넘어리얼리뷰, 고객과 숙소 운영자 소통 역할 톡톡…업주 서비스 운영 개선 도움 평가
  • 장원수기자
  • 승인 2018.05.23 09:28
  • 댓글 0
여기어때가 사용자와 숙박업주의 리얼리뷰 수가 누적 300만을 돌파했다. <사진제공=여기어때>

[뉴스웍스=장원수기자]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리얼리뷰 수가 누적 3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실제 숙소를 예약한 뒤 다녀온 사용자의 숙소 이용후기는 200만 고객 리뷰에 숙소 운영자의 답변 100만 건으로 구성됐다. 사용자의 숙소 리뷰 2건 당 숙박업주의 답변 한 건이 달린 셈이다.

리얼리뷰는 여기어때를 통해 숙소를 예약한 사람만 남기는 이용후기 제도다. 숙박O2O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품격 숙소 이용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취지로 2016년 3월 업계에서 출시됐다. 동종업계 업체들이 유사 제도를 뒤이어 도입하는 등 고품격 숙소 이용 문화를 전파했다는 평가다.

리얼리뷰는 사용자와 숙박업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한다. 사용자가 리얼리뷰로 숙소 의견을 남기면, 해당 시설 운영자는 ‘제휴점 답변’이라는 계정을 활용해 답한다. 이를 통해 제휴점주는 서비스 개선에 도움받는다. 이 과정에 따른 고객 만족도는 수치로 증명된다. 여기어때가 제공하는 전체 숙박시설 평균 소비자 평점(만족도 조사)은 10점 만점에 8.5점인데 반해, 고객 문의에 활발하게 피드백한 상위 10개 제휴점은 평균 9.8점으로 매우 높았다.

더불어 사용자가 숙소 사진과 함께 남긴 리얼리뷰는 10만 건을 넘었다. 전체 사용자 리얼리뷰의 5% 수준이다. 여기어때는 양질의 이용후기를 늘리기 위해 올해부터 고품질 숙박후기를 남기는 검증된 사용자 ‘히어로즈’를 출범, 운영한다. 매년 1,600명의 히어로즈가 선발돼 호텔·리조트, 펜션, 모텔, 캠핑·글램핑, 게스트하우스, 한옥 등 전국 5만여 곳 숙소를 직접 체험하고, 사진이 포함된 양질의 후기를 앱에 남긴다. 히어로즈가 기록한 리얼리뷰에는 '히어로즈 배지' 아이콘이 적용된다. 그래서 다른 사용자가 이들의 우수 숙박후기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문지형 여기어때 CCO는 “리얼리뷰는 숙소를 체험한 사용자만 남기는 생생한 후기”라면서 “제휴점주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단골고객 유치를 위해 리얼리뷰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여기어때의 프랜차이즈 호텔 브랜드 HOTEL여기어때가 리얼리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전국 15곳 HOTEL여기어때 예약 후 리얼리뷰를 작성하면 지점별 1명씩, 총 15명을 추첨해 해당 호텔의 무료 숙박권과 러쉬 선물세트(해피해피 샤워젤, 치어업버터컵 배쓰밤)를 준다. 잠실점을 비롯해 수원, 충장로, 강릉경포, 소래포구, 안양, 포항중앙, 광주백운, 광주역, 서대구, 서부정류장, 동대구, 양산, 경주보문점이 참여한다.

장원수기자  jang7445@newsworks.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

장원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핫클릭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140 서울인쇄정보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79-8700  |  팩스 : 02)2279-7733  |  발행일 : 2007.7.26  |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6일
대표이사 회장 : 이종승  |  발행인·편집인 : 고진갑  |  고충처리인 : 최석영  |  등록번호 : 문화 나 00011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2055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진갑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아-04459  |  인터넷 신문 등록일자 : 2017년 4월 17일
Copyright © 2018 뉴스웍스.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sof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