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6.01 10:14

[뉴스웍스=문병도기자] NHN엔터테인먼트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이 모바일에서 파일 공유가 가능해진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토스트파일 웹 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파일 공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지원한다. 자신의 계정 내 저장된 파일이나 폴더를 다른 사람과도 공유할수 있는 기능으로, 토스트파일은 특정인을 지정하는 방식과 더불어 비밀번호 혹은 인터넷상의 파일 주소(URL)를 생성해 공유하는 등 세 가지의 방식을 제공한다. 

URL 생성을 통한 공유 방식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공유 파일을 미리보고, 내려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전용 뷰어의 설치 없이도 PDS, AI, 문서 파일 등 다양한 파일 형식의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모바일에서 공유 파일만 별도로 모아볼 수 있는 ‘공유 뷰’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내가 공유한 파일만을 모아보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 받은 파일을 따로 확인할 수 있다. 

토스트파일은 개인용 맞춤 파일 관리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다. 구글 드라이브·드롭박스와 같은 외부 웹 드라이브 서비스의 계정 연동, PC·모바일 단말기와의 무선 연결 강화, USB·SD 메모리 카드 등 외장 메모리 지원, 윈도우 탐색기 지원 등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토스트파일’는 웹과 모바일 앱(AOS), 원도우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토스트파일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