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6.03 12:56
미국 베스트바이에 매장에서 직원이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문병도기자] LG전자의 2018년형 올레드 TV에 대해 최근 글로벌 IT매체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스은 LG 올레드 TV(OLED65C8)에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올레드 TV에 대해 “아주 멋진 TV”라며, “지금까지 테스트 해온 최고 TV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영국 리뷰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올레드 TV(OLED55C8)에 5점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올레드 TV에 대해 “LG전자가 2018년 올레드 TV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며, “지금까지 테스트해온 것 중 가장 완벽한 TV 중 하나”라고 호평했다.

또 영국 AV 전문매체 왓하이파이도 올레드 TV(OLED55C8)에 5점 만점을 부여하며 “그 존재 자체만으로 훌륭한 TV”라고 전했다.

USA투데이의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올레드 TV(OLED E8 시리즈)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화질은 올레드 TV를 구매해야 하는 확실한 이유”라며 올레드 TV는 “현재 구매 가능한 2018년 최고의 TV 중 하나라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평가했다.

미국 씨넷 역시 “LG 올레드 TV(OLED65C8)가 2018년 상반기 최고의 TV 자리를 놓고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하며, “지금까지 테스트해온 제품 중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TV”라고 전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적용, 더욱 완벽한 화질을 제공하는 2018년형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