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8.06.04 17:08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공무원노동조합은 6·13 지방선거에서 수원시 공직자들의 사기를 꺾는 악의적인 소문과 유언비어를 조장하는 행태를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수공노는 4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수원시 공무원과 근거 없는 공직내부 정보를 선거에 이용해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위에 대해서 강력히 대응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 같은 배경은 지난 4월 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간 경선과정에서 수원시 격려금(업무추진비) 집행과 관련해 일부 공무원이 '업무상 횡령' 의혹이 있다는 내용의 고발 사건이 ‘혐의 없음’으로 최종 마무리된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이를 두고 정미경 자유한국당 수원시장 후보는 최근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을 향해 해당 사건에 대해 철저한 검찰수사와 함께 직접적인 해명을 요구하고 나선 바 있다.

하지만 수원지방검찰청은 고발 접수 50여일 만에 수원시의 불법은 없었다고 결론지었다.

수공노는 이와 관련해 "이번 사건으로 수원시 공직자 10여명이 범죄 피의자로 취급받으며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았다"면서 "선거 당선을 목적으로 업무상의 비밀을 위반하면서 까지 공직질서를 심각하게 어지럽히는 행위는 어떤 방법으로도 정당화 될 수 없다"고 단정지었다.

수공노는 이어 "수원시공무원노동조합은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공직사회 또한 긍정적으로 발전할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있다"며 "선거기간 중 수원시 3000여 공직자들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거나 흠집 내기 식의 구태 행위가 또다시 나타난다면 조합은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임을 천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