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8.06.05 16:26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사진=최윤희 기자>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 선거캠프가 자유한국당 정미경 후보 측이 제기한 입북동 땅 의혹과 격려금 논란 등에 대해 '가짜뉴스'라며 사과를 촉구했다. 

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법률지원단은 5일 성명서를 통해 "'과거의 정치’에 매몰돼 ‘네거티브’로 일관하고 있는 정미경 후보 캠프를 보고 있자니 한심하고, 안타깝기까지 하다"며 그간 정 후보 측이 제기한 의혹을 근거 없는 네거티브로 일축했다.

염 후보 측은 "특례시를 목전에 둔 중차대한 시점에 시민을 위한 공약, 정책은 어디에 두고 말도 안되는 입북동과 격려금 등 가짜뉴스로 125만 수원시민을 우롱한다"며 “수원시민에 대한 사과와 ‘클린선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염 후보 측 박공우 법률지원단장은 “염 시장 후보는 지난 7년간 야당시장으로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불법 정치사찰과 표적 감사를 지속적으로 받아왔다”며 “비리나 문제가 있었다면 그 직을 온전히 유지할 수 있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개발사업’은 지난 2014년 지방선거 당시 상대후보 측이 선거일 3일 전 검찰에 고발, 2015년 6월 검찰이 ‘무혐의 처분’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감사원이 정미경 후보가 제기하는 개발사업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2017년 3월부터 6개월간 특별감사를 실시한 결과에서도 문제점이 없어 2017년 12월 ‘불문처리’로 종결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특정인이 2016년 9월 검찰에 추가 고발, 현재 진행 중이며, 지난 3월 염태영 후보는 위 감사원 감사 자료를 포함한 소명자료를 제출하고 조속한 수사를 요청하는 탄원서까지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염 후보 측은 정미경 후보가 제기한 ‘수원시 격려금 횡령 의혹사건’에 대해서도 검찰이 지난 5월 30일 ‘무혐의 처분’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최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된 사실이 거짓임’ 공고한 정미경 후보 측의 일부 네거티브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염 후보 측 관계자는 "또 다른 허위사실 공표 및 염태영 후보 비방에 대한 여러 건의 이의 제기 및 고발 처리결과도 곧 나올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박공우 법률지원단장은 “‘염태영의 모두를 위한 캠프’는 앞으로도 정미경 후보의 네거티브 선거 전략에 맞대응하지 않을 것”이라며 “오롯이 ‘수원시민’만을 바라본 채 ‘미래 정치’를 향해 당당하게 나가겠다”고 천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